맛있는 요리

잡채 닭도리탕

해피y 2020. 5. 21. 18:57


     

 

닭을 깨끗이 씻어서 끓는 물에 끓어 냈어요.

닭 씻는법 우유에 담가다가 씻어냈어요.

유유는 비린내 제거에 도움이 되고

기름덩어리들은 가위로 짤라냈어요..

 

 

 

 

야채재료

감자 1개/양파1개/ 청양고추 4개 / 홍고추2개/당근 반개

목이버섯약간/ 표고버섯 2두개/ 팽이버섯1개 대파 준비 했어요.

 

 

 

 

 

양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짤라놓았어요..

 

 

표고버섯2개 목이버섯 두가지 버섯 요케 해놓았어요..

 

 

 

대파는 요케 썰어 놓았어요.

 

 

 


 

닭도리탕 양념장 재료.

고추가루 2수푼 /고추장 2수푼/ 생강 약간/ 마늘 2수푼/ 진간장5수푼/

3년매실청 2수푼 들기름 1수푼 참기름 1수푼 청수 2수푼/ 미림 약간

양념장 재료만 잘하면 닭도리탕이 달콤새콤 고소하고 맛있어요.

 

 

 

양념장 요케 골고루 섞어 놓았어요..

 

 

끓리고 있는 닭도리탕에 감자 당근 넣고 먼저 끓어놓아답니다.

그리고 긂은 소금 1수푼 넣어 주세요..

끓리고 있는 딹도리탕에 양념장을 넣어 주세요..

 

 

 

 

그리고 5분후에 당면도 더 넣어 주세요..

 

 

 

요케 야채도 넣고 더 끓어 주세요..

팽이버섯이랑 표고버섯은 마지막에 넣어 주세요..

표고버섯 향이 나고 버섯맛이나고 맛좋아요..

닭도리탕 맛있게 보이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