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기누설.몸신.엄지의제왕 ..

맛간장! 무설탕만능맛간장만들기(나는 몸신이다)

해피y 2017. 1. 15. 17:05

맛간장! 무설탕만능맛간장만들기(나는 몸신이다)


당분은 절반! 달달함은 2배! 무설탕맛간장만들기에요~

이번 몸신에서는 식품 본연의 단맛을 올리면서 혈당을 낮추는

건강한 단맛을 소개해주었답니다


설탕이 한톨도 안들어가는 무설탕만능맛간장 레시피 공개!


 


 

설탕없이 단맛을 낸다고~?



 

보통 맛간장만드는법으로는

간장6컵에 설탕1컵을 사용한다고 해요



 

몸신은 설탕은 안쓰시고


단맛을 내는 4총사!


대파흰부분, 무, 양파, 사과


이렇게 4총사로 건강히 단맛을 잡으셨다고 합니다



​어디 설탕없는 무설탕 맛간장 맛은 어떨까요~?

MC분이 한번 맛을 보셧는데요


먼저 몸신 맛간장은 약간 건더기가 있는데요

그대로 식이섬유까지 다 쓰시는것 같더라구요 ㅎㅎ


 

 

맛간장이 진짜 맛있다고 해요!~

그냥 밥 비벼먹으면 될것같다고 진짜 맛있데요 ㅎㅎㅎ

불고기와 삼치조림에 정말 맛있을것 같다는 맛간장 ㅎ_ㅎ

​이 맛간장만 들어가면 요리끝날것같다는..ㅎㅎㅋㅋㅋㅋㅋ

 


건더기가 있기때문에 보관기간은 좀 짧네요

2주정도이고 냉장보관 해주세요!



 

설탕없이 맛간장 만들기 레시피


먼저 통이깊은 냄비에 일반 간장을 2컵정도 부어줍니다

 

 

 


 

다시마물은 4컵기준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청주도 반컵 넣어주세요!


**다시마는 넣지말고 다시마우린물만 넣어주세용~

 

 

 


 

그리고 대파를 넣을건데요

대파의 초록부분은 짓물이 나기때문에

단맛이 많이나는 흰부분만 넣어줍니다


 

대파 흰부분 2대를 넣어줍니다

 

 

 

얇게 썰어둔 사과 반개도 투척!~


사과를 얇게 썰어주는것이 당분이 더 빨리 빠져나오게 되기때문에 좋습니다

얇게 썰어서 빨리 단맛이 우러나게 해주는것이 좋겟쥬~?

 



 

무와 양파는 강판에 갈아주면 단맛을 증가시키는데 효과적이라고 해요

 

 

 


 

미리 갈아둔 무와 양파를 넣어준 후

약한 불에서 3분의 1로 졸아들때까지 끓여주세요


잘 모르시겠으면 사과가 간장에 물들어서 약간 투명해져갈때쯤

끄면 된다고 해욧!


 


 

마지막으로 사과와 대파를 건져내면 몸신 무설탕만능맛간장만들기 끝!


 


나는 몸신이다 맛간장, 무설탕만능맛간장만들기 레시피였어요!

불고기나 삼치조림등 요리할때 건강하게 사용할수있는 만능 맛간장이라서

유용하게 쓰일것 같네요!~

설탕없이 맛간장 만드는법 궁금하셨던 분들께 소개된 맛간장만드는법 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