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요리

건새우 아욱국

해피y 2017. 5. 26. 04:53

 

재료....아욱 한 단, 국물용멸치 한줌과 건미역 두조각(건다시마가 없어서...) 집고추장두수저와 시판 고추장 두수저, 건새우 16g, 마늘 한수저,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건새우 아욱국입니다.

맛있어 보이지요. ㅎㅎㅎ

싱싱한 아욱 한 단에 1.980원 입니다.

냄비에 국물용 멸치 한 줌과, 건미역 두조각 넣고 육수 끓였어요.

아욱은 껍질벗겨 다듬고, 깨끗히 3~4번 씻어서
물기를 빼준답니다. 마지막 헹굴때 아욱을 빠락 빠락 으깨셔도 되어요.

끓인 육수에, 집고추장과 시판용 고추장 섞어서 풀어주었어요.

씻어놓은 아욱을 끓인 육수에 넣어줍니다.

건새우 꺼내 이만큼 넣었어요.

이 건새우는 형님네 조카가 선물해준거예요. ㅎㅎㅎ

건새우도 넣어주었어요.

골고루 뒤적여 주시면 되어요. 간은 삼삼하여서
다른것은 안 넣었어요.

옛날에 친정엄마께서 해주신 그맛 이예요.ㅎㅎㅎㅎ

아욱국에 건새우가 들어가서 더 시원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