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요리

꽃게알무침 만드는법

해피y 2017. 5. 29. 21:55

꽃게알무침 만드는법



알이 꽉찬 5월의 꽃게무침입니다

 

통통한 암꽃게로 뭘 할까? 하다가

손질하면서 깍지에서  나온 들은 모아서 알무침을 만들고...

손질한 암꽃게는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주말에

가족들이 모이면 꽃게무침을 할 예정이랍니다  

 

우리 가족들은

제가 무친 꽃게무침을 엄청 좋아하지요ㅎㅎ

 

꽃게알과 살로 무쳐낸 꽃게알무침~~

명품 밥도둑이랍니다 ㅎㅎㅎ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꽃게알 무침 재료

 

꽃게알 1컵, 꽃게살 1마리분

 

무침양념: 고춧가루 1큰술, 청주 1작은술, 다진생강 1/2작은술, 다진마늘 1/2큰술,

다진파 1~2큰술, 소금 1/4작은술, 국간장 1/2작은술,

설탕 1/2작은술, 올리고당 1/2큰술, 와사비 1/4작은술, 

참기름 1/2큰술, 참깨 1/2큰술

 

 

 

꽃게알 무침 만드는법

 

알은 체에 받혀서 물기를 빼고,

꽃게는 살을 손으로 꼭 눌러서 살을 발라낸다

 

양념장을 분량대로 만든다

 

 

 

꽃게알과 살을 합쳐서 양념장에 버무려준다


 

 

 


그릇에 담아 미나리송송 또는

청양고추 송송 얹어 참깨 살짝 뿌려 냅니다

 

갓지어 낸 밥이랑 먹으면 ~~

정말로 명품 밥도둑이랍니다 ㅎㅎ

 

 

 

 

 

 

쳐다만 보아도 입맛돕니다 ~~^^*


 


 



 

☆ 5월의 알이 꽉 암꽃게 입니다

 




깍지의 요부분이 노랗게 되어 있으면

알이 꽉 차 있는 것이랍니다


 

 

역시~~ㅎㅎ


 

 

 

꽃게 손질해서 깍지의 알은 따로  빼 놓고

몸통은 요렇게 손질했답니다

 

★ 꽃게손질법은 요길 참고해 보세요

http://yummycook.blog.me/220006135702


 

 

 

 

 

꽃게2kg 깍지에서 나온 알이랍니다

푸짐하지요?


 

 

손질한 꽃게에도 알이 탱글 탱글입니다

 

 

 

 

요렇게 얼려 두었다가

 요건 꽃게무침으로 요리할 꺼랍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