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요리

바지락칼국수

해피y 2017. 8. 12. 12:40

  

-바지락칼국수-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인 바지락칼국수.

 

전 면요리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칼국수를 제일 좋아해요

 

매끈한 면발이 호로록 넘어갈때 넘넘 맛있거든요^_^

 

어제 마트갔다가 사온 바지락으로

 

시원하게 바지락칼국수를 끓여봤어요 

  

▼▼▼바지락칼국수만드는법▼▼▼

 

 

[바지락칼국수 재료]

 

바지락, 칼국수면, 호박, 당근, 양파, 파, 마늘, 소금, 후추

 

 

 

바지락은 미리 해감해두면 좋아요

 

전 해감되어 있는 바지락을 구입했는데

 

30분정도 더 해감했어요

 

 

 멸치다시육수를 만들어요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 20분정도 우려냈어요

 

멸치를 건져내고

 

 

 

바지락을 넣어줘요

 

 

나머지 채소들도 마저 넣고

 

마늘도 넣어줍니다

 

 

센불로 한번 끓이면 거품이 일어나는데요

 

그때 거품 걷어주고 

 

 

칼국수면은 물에 헹궈서 면 겉에 있는 밀가루를 씻어줘요

 

샤방샤방

 

육수에 면과 대파를 넣고 소금, 후추로 간하면 끝!

 

 

 칼국수랑 같이 먹을 겉절이도 만들었어요

 

칼국수에 겉절이 빠지면 정말 섭하죠

 

무조건 있어야 돼요ㅋ

 

오늘 겉절이는 칼국수집 스타일로 조금 짭쪼롬하게~

 

만들었어요

 

우와 내가 만든거 맞나 넘 맛있다 ㅠ.ㅠ 

 

남은 부추로 부추무침도 만들었어요

 

부추향 조으다^_^

 

 

저번에 만들었던 김치만두도 쪘지요~~

 

칼국수집 가면 만두도 꼭 같이 먹게 되지 않나요?ㅋ

 

없음 뭔가 허전하더라구요~ㅋㅋ

 

 

요렇게해서 영이표 바지락칼국수 완성이에요

  

 

c조아조아

  

 

칼국수 간은 약간 삼삼하게 했어요

 

바지락맛이 많이 나도록~ 시원하게~

 

 

 맛있는 바지락이 가득가득

  

 

준비완료!! 

 

 

 내사랑 겉절이 

 

 

 

 요래 얹어서 한입^_  

 

 

속이 꽉 찬 맛있는 김치만두도 간장에 콕! 찍어서 한입^_^

  

요즘 날씨가 추워져서 그런지

 

국물요리가 자꾸 땡겼었거든요~

 

마트갔다가 우연히 보게 된 바지락 덕에 ㅋ

 

시원한 국물~ 맛있는 칼국수 먹었어요^_^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 따뜻한 국물에

 

매끈한 칼국수면발, 거기에 짭쪼롬한 겉절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