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웃음 깔깔

술독이 된 스님

해피y 2017. 10. 29. 15:56



"술독이 된 스님"


한 시골 부인이 인근 절에 불공을 드리러 다니다가...

스님과 가까워져, 남편 몰래 자주 만나 정을 통하며 즐겼다.

하루는 남편이 멀리 친척 집에 간 사이에,

평소 정을 통하던 이 스님을 집으로 불러들여

안방에서 옷을 벗고 바야흐로 정감이 고조되고 있었다.


이 때 갑자기 문밖에서 남편의 기침 소리가 들렸다.

남편이 예상보다 빨리 돌아온 것이었다.

그래서 부인과 스님은 창졸간에 어떻게 할 도리가 없어서,

곧 스님을 아랫목에 앉히고 이불로싸서

금방 담가 놓은 술독처럼 꾸며 놓았다.

방으로 들어온 남편이 방안을 둘러보고는

아랫목에 이불로 둘러싸인 것이 있으니까

그것을 가리키면서 물었다.

"여보! 저게 무어요? 왜 이불이 방바닥에 있어요?"

"아 예, 여보! 당신이 돌아오면 술을 찾을 것 같아

오늘 아침에 담가 놓은 술이랍니다.

한참 동안 싸두어야 합니다."

남편의 물음에 아내는 조금 전에 담근 술독이라 대답하고,

아직 덜 익었으니 손대면 안된다고 말했다.

그런데 남편은 덜 익은 술이라도 좀 떠서 마시겠다고

하면서 싸놓은 이불을 벗기려 했다.

아내가 기겁을 하고 달라들어 말리자,

남편은 더욱더 우기면서 아내를 밀치고 기어이 이불을 벗겨버렸다.

그 순간 알몸의 스님이 뎅그러니 나타났다.

"아니! 술독이 아니잖아?? 이건 알중놈인데...."

남편이 곧 스님을 뜰로 끌어내어 매를 치니,

스님은 아프다는 소리도 못하고 계속하여,

"연연 감감 산산(年年甘甘酸酸)연연 감감 산산."

하면서 술이 끓어오르는 소리만 흉내내는 것이었다.

이 때 아내가 달려와 스님을 가로막고

때리지 못하게 말리면서 말했다.

"여보, 오늘은 따로 좋은 술을 준비해 두었으니

함께 한잔 마시고 취하지 않으시렵니까?"


이러면서 남편의 팔을 잡아끄니,

남편은 더욱 화를 내며 스님은 놓아둔 채 아내를 마구 때렸다.

그러는 사이에 스님은 빠져나가 도망갔고,

아내 또한 부엌으로 피해 달아나 숨었다


(세상 사람들이) - 인평대군


세상 사람들이 입들만 성하여서

제 허물 전혀 잊고 남의 흉 보는 괴야

남의 흉 보거라 말고 제 허물을 고치고저


세상 사람들이 입들만 살아서

자기의 잘못은 다 잊어버리고 남의 흉을 보는구나

남의 흉을 보기 전에 자기의 잘못을 먼저 고쳤으면 좋겠구나

* 주제 ; 사람들이 자신의 말과 행동을 조심할 것을 일깨워 줌.

* 인평대군 (1622-1658) ; 효종 임금의 동생, 청나라와의 외교에 공이 큼.

'유머 웃음 깔깔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미있는 말 실수!  (0) 2017.10.31
용한 점쟁이  (0) 2017.10.31
멍멍이의 고자질   (0) 2017.10.26
발정난 과부---흐흐흐흐  (0) 2017.10.26
참을성이 없으니 가난하게 살지(勿忍貧賤)   (0) 2017.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