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요리

소고기 떡국 끓이기

해피y 2018. 2. 11. 22:40

 

 

소고기 떡국 끓이기


 

 

요리 재료

 

 


떡국떡 300g, 소고기 양지 200g, 계란 1개, 다진마늘 반스푼,대파 약간,

후추가루 약간, 국간장 2큰술, 참기름 한큰술,김 조금





저는 떡국에
소고기 양지를 넣어 끓였보았어요
소고기 양지는 좀 오래 끓여야 맛이 나지만
그 맛이 고소해서
맛있더라구요


준비한 양지를 물에 살짝 헹구어
주세요
물에 30~30분 담구어 핏물을
빼시는 분도 계시던데
저는 살짝 한번 씻듯이 헹구기만 해요


소고기는 물기를 빼
국간장 두큰술, 참기름 한큰술, 다진마늘을
넣어 양념해 주세요




양념한 고기는
냄비에 볶아주세요


양념한 고기를 냄비에 한번 볶아서
끓이는게 떡국 맛있게 끓이는 팁이라고 하네요^^




잘 볶아진 고기에
물을 넣어 끓여주세요

저는 양지를 넣어 끓여서 20~30분 중간불로
오래 끓여주었어요
그래야 국물이 진하고 맛있더라구요



30분 정도 진하게 끓여진 육수에
깨끗하게 씻어 
10분 정도 물에 담가 놓았던
떡국 떡을 넣어 주시고
더 끓여주세요



떡국이 끓을동안
떡국에 올릴 계란 고명을 만들어 주세요
김고명도 준비해주세요
저는 김을 넣어야 떡국이 
맛있더라구요





떡국 떡이 익으면
후추가루 약간, 파도
넣어주시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간을 맞혀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