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요리

갈치 간장조림

해피y 2017. 8. 24. 22:25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갈치간장조림이에요.

갈치 데리야끼 조림이라고 해도 어울릴것 같지만~

맛이 딱 달콤하게 안짠 간장양념이라서요^^

 

 

 

-갈치 간장조림 요리법-

갈치 3토막, 전분가루, 청주 약간, 물, 전분가루

간장양념 : (간장 1: 설탕1: 물2)비율+대파, 마늘4톨

그냥 간장에 물 넣고 올리고당이나 설탕 넣어서 단맛 내고~

여기에 약간의 매실청도 첨가하고 해서 바로 맛을 낼 수 있지만~

이번에는 정성을 추가해봅니다^^

 

우선 저는 위의 비율대로..

대락 간장 5큰술, 설탕 5큰술, 물 10큰술을 섞은 뒤에~

 

냄비에 대파와 통마늘을 넣고..

보글보글 한번 끓여냈어요.

 

너무 끓이면 짜게 되는데..

이때는 당황하지 않고~

물을 좀더 추가해주세요~~~

 

이렇게 한번 끓여낸 간장을 건더기는 걸러내주세요.

 

참고로 대파를 구워서 하면 좀더 풍미가 좋아요~

 

 

 

 

갈치는 마트에서 뼈없는 순살갈치로 사와서

좀더 먹기 좋았어요^^

 

손질이 다 된 갈치이지만~만약에 손질이 안되어 있다면 겉부분을 살살 칼로 긁어내고

지느러미등을 제거해주세요.

청주등에 재워서 비린향을 좀 날린 뒤에..

 

감자전분가루 묻혀서..

앞뒤로 노릇하게 튀기듯 구워주세요.

향신채소 넣고 끓였던 간장이..조금은 짭니당 ㅎㅎ

갈치에 만약에 소금간이 되어 있다면 아무래도 이 간장양념이 짜게 느껴질 수 있으므로..

물을 좀더 추가하고 단맛도 부족하면 좀더 넣고 해서..

 

간을 맞춰주세요.

 

저는 간장조림 6큰술, 물 4큰술 정도에 설탕 1큰술정도 더 참가해서 끓였어요.

 

달콤하면서 짜지 않게 되어야 맛있어요.

 

한번 끓여낸 뒤에..

튀기듯 구워낸 갈치에 뿌려서 내가면 된답니당~

밥반찬으로 너무 좋은 갈치간장조림이에요.

간장만 졸였지만 ㅎㅎ

그래서 설명으로는 갈치 간장조림이 나을것 같기는 하네요^^;

 

짜지 않게 되어서 더 맛있게 느껴진 것 같아요^^

오늘 하루도 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

 

 

'맛있는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욱국과 조개젖 무침  (0) 2017.08.27
대패삼겹살 볶음 덮밥  (0) 2017.08.25
가을전어 양념구이  (0) 2017.08.24
낙지 볶음  (0) 2017.08.22
맛있는 두부 요리  (0) 2017.08.20